Sunday, 2 November 2008

뉴몰던 주재 사단 법인 런던 마음 수련원에 새로운 수련 도움이 찾아와


뉴몰던에 위치한 영국 런던 마음 수련원에 새로운 수련 도움이 내정 되었다 하여 THE EAST 가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번에 처음 영국을 방문하게 되었다는 마음 수련 8년차 김광재 도움은 The East 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요즘 한국에서 벌어졌던 몇몇 자살 사건들을 떠올리며, “많은 현대인들이 자기만의 관념, 관습속에서 자기만의 세계를 만들어 타인과의 갈등으로 인해 힘들게 살아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과 오해들은 결코 죽음으로서 극복 되어 지는것이 아니라 마음이 힘들고 고통스러울때, 먼저 그 마음이 무엇인지 짚어 내어 그러한 마음을 맑고 깨끗한 상태로 되돌려 놓아야만 육체는 비록 썩어도 그 참마음은 영원 불변 할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그 참마음을 가지고 스트레스와 근심걱정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또한 마음 수련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마음 수련원은 비영리 평생 교육기관으로 1996년 11월 우명선생에 의해 창시되었습니다. 1997년에는 사단 법인 마음 수련 교육회로 인가를 받고 1999년은 행정 자치부로부터 사단 법인 의식개혁 운동 중앙회로 인가받았으며 2008년 8월까지 약 25만여 명이상이 국내외 138개 수련원에서 수련을 했습니다. 마음 수련 창시자인 우명 선생은 2002년 9월 UN 세계평화를 위한 국제 교육자 협회(IAEWP: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ducator for World Peace)에서 인간 내면의 성찰과 본성 회복 그리고 화해와 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마하트마 간디 평화상> 을 수여받았습니다.
마음 수련회는 일반 수련 프로그램 외에 청소년, 대학생, 교육위원회가 지정한 교원 직무연수기관뿐만 아니라 한국은행, 삼성, 금융연수원, 대한교육협회, 한국과학기술원 등에서 직원연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런던 마음 수련원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020 8412 0134 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The East News